목동 국제선센터, 공주 갑사 『선생님들을 위한 특별한 템플스테이』 진행 > 언론보도

공지사항

지금 여기, 깨어있는 삶

언론보도

언론보도

목동 국제선센터, 공주 갑사 『선생님들을 위한 특별한 템플스테이』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제선센터 작성일18-08-17 09:50 조회6,460회 댓글0건

본문

목동 국제선센터, 공주 갑사 『선생님들을 위한 특별한 템플스테이』 진행

2018-08-16 (목) 18:46

미디어붓다 | mediabuddha@hanmail.net


선생님에게도 웰빙이 필요해!
 

국제선센터_서울시 교원직무연수 단체사진(1).jpg
국제선센터_서울시 교원직무연수 단체사진
 

목동 국제선센터(주지 탄웅스님)와 공주 갑사(주지 탄공스님)에서 1박2일 동안 ‘선생님들을 위한 특별한 템플스테이’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목동 국제선센터는 (사)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회장 심산스님)와 함께 지난 8월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교원직무연수의 일환으로 <힐링과 웰빙을 위한 사찰음식 체험과 마음챙김 자기연민 명상지도>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총 20명의 선생님들이 참가한 이번 템플스테이는 사찰음식 전문 강사 동원스님이 직접 지도한 ‘재밌는 전통 사찰음식체험’, 연극치료연구소 휴치유상담센터 송세헌 소장의 상황극(연극)을 통한 관계 창조 프로그램 ‘마음 극장(연극 명상)’, 국제선센터 선감이신 태정스님의 쉽게 배우는 ‘참선 요가’, 국제선센터 지도법사 보관스님의 ‘알아차림 자기연민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국제선센터_서울시 교원직무연수 사찰음식 프로그램(3).jpg
국제선센터_서울시 교원직무연수 사찰음식 프로그램
 
 
이번 템플스테이에 참여한 홍미경씨는 “나를 돌아보고, 주위를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불구하고 알차고 행복한 프로그램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목동 국제선센터 주지 탄웅스님은 “힐링이 필요한 선생님들의 마음을 다독여 줄 수 있도록 사찰음식 만들기 체험, 명상, 참선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며 “이번 템플스테이를 통해 교직에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치유가 잘 이루어졌길 바란다”고 전했다.
 

갑사 용솟음 템플스테이- 한국교총 교원 (2).jpg
갑사 용솟음 템플스테이- 한국교총 교원
 
 
같은 날 공주 갑사에서는 한국교원총연합회(이하 한국교총) 소속 선생님과 가족을 대상으로 <용솟음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전국에서 모인 선생님과 가족 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템플스테이는 ‘보물투어’, ‘108여의보주 만들기’, ‘용문폭포 걷기명상’, ‘스님과의 대화’등으로 진행됐다.
 
공주 갑사 주지 탄공스님은 “교총 선생님들이 일 년에 두 번씩 갑사 템플스테이에 참가하며, 각자의 마음에 평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어 든든한 마음이 든다. 템플스테이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이루어, 다시 교단으로 돌아가 본연의 소임에 충실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주 갑사는 매달 기관 단체와 특별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8일에 계룡산국립공원관리공단과 함께 <건강나누리캠프>를 진행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8013)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167Tel : 02)2650-2200팩스 : 02)2650-2201
Copyright ⓒ 2017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센터.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